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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장 메모리 바꿔가며 찍었는데 모두 그러네요.. 1080p 촬영은 문제 없었습니다. 노트8 쓸때도 이런 문제는 없었는데요- 노트 9 혹시 이런 경험 해보신 분 있나요?? 이거 결함 아닌가요?? 영상촬영이 이정도 성능이면 아예 4k 옵션을 넣지를 말든가.. 어제 에어쇼 가서 가족들하고



않았기 때문에, 내려질 수 있었던 결정이었습니다. 엔진으로는 롤스로이스의 Trent 7000이 선정되었는데, 보잉 787의 Trent 1000 TEN 엔진에 Trent XWB의 압축기 설계를 일부 반영한 엔진이며, Trent 1000 TEN엔진에 비해 바이패스비가 살짝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롤스로이스의 Trent 7000 엔진. 현재 롤스로이스의 엔진 중 가장 바이패스비가 높은 엔진입니다.



787의 연비 어드반티지가 사라지는 단거리 구간에서 우세를 점하기 위해 A330-200을 경량화하고 항속거리를 줄인 버전이었습니다. 큰 변경이 없는 만큼 2008년으로 예정된 787에 비해 2~3년 정도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긴 했습니다만, 단거리에서의 우위 – 우위라기보단 보합 정도겠지만 - 만으로는 많은 항공사들을 설득하기 어려웠습니다. 리스업체인





되자 이들 항공기들의 대체기 필요해졌습니다. 원래대로라면 드림라이너가 이들을 대체해야 하는 상황. 하지만 임시방편으로 등장한 것은… A330-300과 A330-200이라는 이름 뒤에 알파벳이 붙거나 한 적은 없지만, 이름이 바뀌지 않았다고 에어버스가 1994년 상업 비행 개시 당시의 A330을 계속해서 그 모습 그대로 만든 것은 절대 아닙니다. A330의 항속거리를 늘리기 위해 A330의 공력특성을 최적화해 최대이륙중량을 늘려왔고 (최대이륙중량을



팔기로 했다면 보잉은 A 항공사에 차액만큼을 다시 돌려줘야 하는 계약이라고 합니다. 에어버스 덕후다 보니 제일 눈에 들어오는건 에어버스쪽 계약인지라(....) 우선 아메리칸에의 A320ceo(기존엔진)/neo(신형엔진) 계약이 MFC 계약이었다고 합니다. 물론 US에어웨이즈와 합병한 상태인 아메리칸은 상대적으로 에어버스기의 도입에 부정적인 입장은 아니긴 했지만, 어쨌든 737의





계획되었던 A350이 현실에 등장했다면 어떤 모습을 갖고 있었을 지 예상해 보도록 합시다. A350시리즈는 240석 규모의 A330-200을 계승하는 A350-800과 300석 규모의A330-300을 계승하는 A350-900으로 구성될 예정이었습니다. 따라서, 787-9와 훗날 추가되는 787-10의 사이에 위치하는 규모를 갖게 됩니다. 초기 A350 계획안 A350의 가장 큰 변화는 날개 부분이 될 것이었습니다. 새로운 날개는 A330의 주익과 거의 유사한 크기를



큰 신뢰를 갖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에 관해 배우다 보면 항상 죄악으로 간주되는 ‘Scope creep’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신규 개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이런 저런 개선 요구를 슬금슬금 계획에 넣다 보니 프로젝트의 범위가 서서히 커져, 나중에 걷잡을 수 없는 규모가 되어 버리는 현상을 의미하는데,





X가 광동체 기종 구매에 관심이 있다고 들었는데, 보잉 787과 에어버스 A350중에 어떤 기종을 선호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 일본을 공격한다 신형 엔진을 장착한 A330 기종을 원한다”고 답합니다. 이미 많은 A330을 운용하고 있고,



겪었던 순탄치 않았던 과정들에 비하면 기본설계와 상세설계는 비교적 순탄한 과정을 거쳤고, 예상한 시간 내에 완료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에어버스의 엔지니어들이 경쟁사를 맹목적으로 쫓아가는 대신 연료효율이나 승객의 편의성에 크게 도움을 주지





있었고, 시작이야 어찌 되었건 보잉 787의 생산은 결국 정상 궤도에 오를 것이라는 것. A330은 결국 시장을 내줄 운명이었던 겁니다. 787과의 경쟁도 경쟁이지만, 그와 동시에 기 존재하는 A330의 생산설비와 공급망을 유지해야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오래 전 포기했던 카드를 다시 꺼낼 때가 다가오고 있었습니다. 내 이름은 neo 다 GIF My…name…is…neo!! 본문 내용과 관련이 있을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