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우랑 '우리가 잘 버텨보자'고 약속했다. 서른으로 접어들었는데 그만둘 때까지 두산 유니폼을 같이 입고 그만뒀으면 좋겠다. 친구들과 함께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정수빈은 "제대하고 첫 풀 시즌에 우승해서 정말 기분 좋다. (허)경민이랑 건우랑 가을 야구를 정말 잘했다. 팀에 도움이 많이 됐고, 나도 열심히 하려고 했다. 앞으로도 1990년생 선수들이 내년에도,





2005년과 2006년 팀의 주축 투수로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끌었다. ‘푸른 피의 에이스’라는 별명도 이때 탄생했다. 물론 배영수의 야구 인생에서 좌절의 시간도 있었다. 팔꿈치 인대 수술을 받은 구속이 떨어진 배영수는 긴 부진의 시간에 빠졌다. 하지만, 류중일 감독 부임 뒤 삼성 왕조가 열릴 때 배영수는 기교파 투수로 부활해 팀의 한국시리즈 4연패에 이바지했다.



'단골' 대표팀 선수가 양의지는 이번에도 승선이 유력했다. 하지만 백업 포수 자리를 두고 과연 누가 뽑히느냐가 관건이었다. 이재원(SK)처럼 기존 대표팀 경험이 풍부한 포수도 있고, 박세혁(두산)이나 최재훈(한화)처럼 '신진 세력'도 유력 후보였다. 그리고 경합 끝에 박세혁이 백업 자리를 꿰찼다. 포수 수비 뿐 아니라 좌타자이면서





조상우와 함께 기자회견에 나선 박세혁은 "며칠 전까지만 해도 우승을 목표로 싸웠다. 이제는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 조상우는 좋은 공을 가지고 있는 투수다. (양)의지 형이 주전으로 나서기 때문에 나는 불펜에서 좋은 이야기 해주고 공 잘 받아주겠다"고 멋쩍게 웃었다. 박세혁은 이어 "의지 형이 잘 하고 왔다. 수고했다고





넘보지못할꺼같은 SK였는데 정말 마지막 한경기에 이렇게된다는게 제 인생에서는 처음보네요.두산이 이기면 정말 칭찬을 넘어서 대단하다고생각합니다.올해는 양의지도없었는데말이죠..후랭이나오는데 두산이 정규시즌은 이렇게된이상 1위한번 멋지게해봤으면좋겠네요 참고로 저는 LG팬입니다 두산팬아니에요ㅋ(근데왠지 두산이 오늘이길듯 NC로서는 최선을 다할필요까지는없는경기니까) 1위 추신수 FA전 2000만불 FA7년 1억3천만불 합 1억5천만불 약 1800억 (1년남음) 공동2위 박지성 총연봉+광고 900억 공동2위 박찬호





끌었다. 더그아웃 앞에서 지켜보던 김경문 감독도 “뭐라고 부르는거야?”라며 관심을 보였을 정도다. 양의지가 펑고 받을 준비를 하자 “엠중, 가자!”고 외쳤다. 다소 강한 타구를 부드럽게 처리하자 “역시 엠중”이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 올렸다. 다음주자로 황재균이 나서자 “샌프란 한 번 볼까?”라더니 조금 더 강한 타구를 보냈다. 황재균이 신음소리를 내면서도 받아내자 “살아있네”라는 찬사가 쏟아졌다.



ㅋㅋ 차우찬이 조원수박차 시절이 있었긴 하지만 ㅋㅋ 진짜 한결같이 성실하고 열심히하고 야구에 있어서 열정적인 한-결-같-은 선수자나 ㅋㅋ (다른 선수들이 안성실하다는거아님, 타 선수들이 차우찬 평가하면 항상 먼저 얘기하는게 성실함) 성적도 들쑥날쑥한것도 아니고... 그래서 차우찬은 과감하게 지를거같음 여기다 더한다면 양의지?



SK에서는 새로 둥지를 옮긴 고종욱이 4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고, LG에서는 김현수의 독주 속에 정우영, 고우석 등 신인들이 3, 4위에 자리했습니다. NC는 간판이 바뀌었습니다. 총액 125억원에 이적한 양의지가 프랜차이즈 스타 박민우, 나성범을 제치고





철저한 준비와 노력이 박세혁을 두산의 안방 마님으로 탄생시킨 주요인이라는 의미다. KS가 마무리됐고, 이제 박세혁은 대표팀에 합류해 양의지와 의기투합한다. 더 ‘든든해진’ 박세혁에게 양의지는 “우승포수니까 잘 모시고 다니겠다”며 껄껄 웃었다. 대표팀 포수진도 KBO리그 최고의 포수와 통합 우승 포수의 조합으로 그 면모가 화려해졌다.





우승이 난생처음인 젊은 선수들은 오죽할까. 두산 베어스의 통산 6번째 우승으로 끝난 10월 27일 한국시리즈 경기 후, 두산 젊은 선수들의 생애 첫 우승 소감을 현장에서 들어봤다. 김인태 “TV로만 보던 순간, 진짜 내가 함께하는구나” 외야수 김인태는 올 시즌 비로소 ‘1군 선수’로 자릴 잡았다. 시즌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